완전 방전된 파사트 B6와 잠깐 방전된 그랜드 스타렉스 밧데리 셀프 충전한 이야기

 

먼저 파사트 B6.. 우리 훈남이는 거의 2,3달 정도 지하주차장에 방치되어 있었다ㅠㅠ

당연히 시동이 1도 안걸려서 결국 렉카차를 불러서 점프를 시킨 후 

한 20분 정도 주행하고 다시 주차해뒀지만 다음날도 역시 시동은 걸리지 않았다.......

완전 방전 상태였기 때문에 밧데리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

 

파사트 B6 밧데리 교체 비용은 대략 15만원 정도했기 때문에

신랑이 인터넷으로 밧데리 셀프 충전기를 구매해서 살려보자고 했지만 나는 솔직히 반신반의한 마음이었다ㅎ

해외배송인데다 한창 코로나로 인해 배송이 더 느려져서 구매한지 한달이 다되서 도착했다😳

(구매 사이트에는 "평균 7일 이상"이라고 되어있음)

 

그렇게 배송비 포함 2만원에 구매한 셀프 밧데리 충전기 -
왠지 밧데리 충전기라고 하면 무거울것 같았는데 엄청 가볍고 사이즈도 벽돌 보다 쬐끔 큰 사이즈여서 제법 컴팩트한 느낌이 들었다 :)

셀프 자동차/오토바이 밧데리 충전기
셀프 자동차/오토바이 밧데리 충전기

 

 

밧데리가 차량에 있는 상태로 충전도 가능했지만 우린 릴선이 없으므로ㅎ
파사트 밧데리를 분리한 후 집으로 가져와서 충전을 시작했다.

(자동차 밧데리 엄청 무거움.. 신랑이 들고 오긴 했지만😅)

시작하기 전 혹시라도 위험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안에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도 꼼꼼히 읽어보고!!

  • 배터리 사양 확인

  • 충전 중 환기

  • 직사광선에 노출 금지

  • 동결 및 손상된 배터리는 충전 금지

  • 충전 중 충전기를 배터리 위에 두지 말 것 등등등...

 

 

▼ 요게 파사트 B6 차량 밧데리(우측 상단에 사양 확인)

 

 

▼ 요게 그랜드스타렉스 밧데리(좌측 하단에 사양 확인)

 

 

충전기 사용 설명

 

1. 밧데리 충전상태 확인

 

 

2. 충전기 콘센트를 연결하기 전에 먼저  빨간색 리드선은 (+), 검은색 리드선은 (-)에 연결

(리드선만 연결해도 충전기 디스플레이가 켜짐)

 

 

3. "MODE SELECTION" 버튼을 눌러 "Repair Mode"로 설정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모드 설정, 우리는 밧데리 충전이었기 때문에 리페어 모드로 설정함)

 

 

4. 충전기 콘센트 연결

(충전이 진행되면 소음이 약간 발생하지만 크게 거슬릴 정도의 소음은 아니었음)

 

 

▼ 그랜드스타렉스 밧데리 충전중

셀프로 자동차 밧데리 충전하기(그랜드스타렉스)

 

▼ 파사트 B6 밧데리 충전중

셀프로 자동차 밧데리 충전하기(파사트 B6)

 

5. 충전기 디스플레이에 "OFF"라고 뜨면 충전 완료!

(콘센트를 뽑고 -> 검은색 리드선 -> 빨간색 리드선 순서로 리드선을 분리함) 

 

 

결과는?????

 

 

대대대만족!!! 😁😁😁

파사트의 경우 밧데리가 완전히 방전된거라 밧데리 교체 비용의 거의 7,8분의 1의 가격으로 밧데리를 충전(재생)하고 한달이 된 지금도 문제없이 잘 운행중이다.

그리고 파사트 땜에 샀는데 어쩌다 스타렉스도 방전되서 급할 때 사용하게 되니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느낌이다👍🏻👍🏻
그리고 우리는 오토바이는 없지만 오토바이 밧데리도 충전된다고 하니 가성비 갑인듯ㅎㅎ

 

 

총평
  • 해외배송이라 배송기간이 좀 길지만 한번 사두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함

  •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차나 오토바이 밧데리 충전을 할 수 있지만 셀프로 해야 하기에 주의해야 함 

 

밧데리 셀프 충전기 사양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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