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손인 내가 오호라 젤네일&젤램프로 셀프 네일 나름 만족스럽게 한 이야기

 

한동안 네일 관리를 안하고 방치하다 SNS에서 #ohora 광고(젤램프 무료증정)가 자주 뜨길래 구매해서 

오랜만에 셀프 젤네일하고 샤방샤방한 기분을 내봤다 :D

 

 

 

 

구성품

 

젤네일 패키지 + UV LED 젤램프 + 브로셔 + 프렙패드(알콜 스왑) 

 

 

 

1. 젤네일 패키지(아몬드블라썸)

  • 베이직 스트립 16개(스킨 컬러 8개 + 시럽브라운 컬러 8개)
  • 포인트 스트립 14개(자개 가루, 마블, 골드 포인트) 
  • 네일 파일
  • 우드 스틱

 

▶ 오호라의 젤네일 스트랩은 "세미큐어젤"이라고 해서 실제 액상 젤을 60%만 반경화해서 말랑말랑하게 만든

신개념 젤네일이라고 한다! 그래서 젤네일이지만 말랑말랑한 상태이고, 손톱에 붙인 후 UV LED 램프에 구우면 딱딱해지는 것!!

 

 

2.  UV LED 젤램프

  • 젤램프
  • USB 케이블

 

 

3. 브로셔(오호라 젤네일 스트랩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이 나와있음)

 

 

 

 

오호라 젤네일 하는 방법

 

젤네일 패키지 뒷면에 보면 순서가 나와있는데

오호라 젤네일 하는 방법이 요즘 블로그에도 많이 나와있어서 블로그도 같이 참고했다 :)

 

 

 

1. 젤네일 스트랩 붙이기 전, 손톱정리

손톱을 원하는 모양으로 깎고 → 큐티클을 제거해 준 후 → 프랩패드(알콜스왑)으로 닦아준다.

 

 

보통 손톱모양을 네모에 가깝게 잘라주는 편이라 평소대로 손톱을 깎았다ㅎ (못난손 주의ㅎㅎ)

사실 큐티클 정리를 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셀프로 큐티클을 제거하면 몇일 뒤에 큐티클 부분이 더 지저분하게 올라와서ㅠㅠ

안하니만 못하게 되므로.. 과감하게 패쓰함ㅎㅎ

 

 

 

2. 각 손톱 사이즈에 맞는 스트랩 정하기

 

 

손톱에 붙이기 전 각 스트랩에 붙어있는 보호필름을 제거해야 하는데~

스트랩 보호를 위해 붙여놓은거지만 일일이 보호필름을 매번 떼어야 하는게 좀 불편했다!

그래서 미리 사용할 스트랩에 붙은 보호필름을 다 떼놓고 시작함ㅎㅎ

 

 

 

3. 네일 스트랩 손톱에 붙이기

스트랩 패드에 보면 "Cuticle Line"이라고 된 부분을 큐티클 쪽으로 붙이게 되어있다.

그런데 내 손톱 모양을 놓고 봤을 땐 큐티클 라인이 손톱 끝으로 가도록,

즉 반대로 붙이는게 나한텐 더 어울려서 반대로 붙였다.

블로그 리뷰를 찾아보니 그런 케이스들이 제법 많은 것 같았다ㅎ

 

 

처음엔 다 붙이고 하나씩 자를까 했는데 그러려니 스트랩 떼는게 불편해서..

스트랩 하나 붙이고 → 손톱 모양대로 자르고 → 다음 스트랩 붙이고.. 이렇게 반복했다.

스트랩 붙일 때는 엄지나 검지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서 잘 접착되도록 붙여준다.

 

 

 

4. 손톱 모양에 맞게 젤네일 정리하기

각 손톱에 붙일 때 대강 잘라놓은 젤네일을 손톱 모양에 맞게 예쁘게 정리해준다. 

개인적으로 정리할 때 먼저는 손톱깎기로 최대한 예쁘게 잘라준 후 네일파일로 끝 마무리만 정리하는게

가장 깔끔하게 정리되는것 같다. 

그리고 젤네일로 굽기 전에 우드스틱으로 큐티클 부분과 양쪽 곡선 부분을 꾹꾹 눌러서 들뜨지 않게 잘 붙여준다.

 

 

 

5. UV LED 젤램프로 젤네일 경화시키기

젤램프 USB 케이블를 충전기와 연결해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램프가 켜진다.

한번 누르면: 45초 사용 / 길게 누르면: 60초 사용 / 사용 중 다시 누르면: 전원 꺼짐 

 

 

권장 사용은 1~3회라고 되어있었고, 나는 한 손 당 60초씩 3번 구웠다ㅎㅎ

램프에 손바닥을 쫙 펴면 엄지나 중지 둘 중에 하나는 제대로 안 구워질 것 같아서 

손을 약간 산처럼 오무려서 구웠다 :)

 

 

 

6. 경화 후 네일파일로 마무리

마음에 들 만큼 젤램프로 경화시킨 후 네일파일로 마지막 마무리를 해준다. 

경화된 젤네일이 굳으면서 모양이 약간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네일파일로 마무리해주는게 훨씬 깔끔하다!

 

완성!!!

한 손 완성하는데 한 20분 정도 걸리는 것 같다ㅎㅎ

붙이고 나서 느낀점은 자기 손톱보다 작은 스트랩을 사용하면

양쪽을 잘 늘려서 붙여야 라운드 부분까지 예쁘게 나오고, 그렇지 않으면 라운드 부분이 비어보인다😅

(다음번엔 더 잘할 수 있을듯ㅋㅋ)

 

 

셀프 젤 네일 후 일주일 뒤!

광택은 잘 유지되고 있으나 손톱 끝 부분이 벗겨지려고 하는 부분(손톱과 젤네일 분리)도 있다...

한 두개 빼고 전반적으로 다 잘 붙어있다ㅎㅎ

 

 

 

 

총평
  • 지금 회원가입하고 구매하면 젤램프도 무료로 주기 때문에 이득임
  • 똥손이라도 스티커 붙이기만 할 줄 안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젤네일을 셀프로 할 수 있음
  • 네일샵 가는 것보다 시간적인 면이나 금액적인 면에서 절약이 됨
  • 큐티클 제거 등 손톱관리를 스스로 못 한다면 네일샵 퀄리티 만큼 이쁘게 나오긴 어려움
  • 셀프 네일이기 때문에 본인이 하기에 따라 유지 기간이 길어질수도 짧아질수도 있음
  • 재구매 의사 있음! 

 

 

 

오호라 젤네일(아몬드블라썸) 또 다른 리뷰들👇🏻👇🏻

 

 

N 아몬드블라썸 네일

- 투명하게 반짝이는 소프트 브라운 네일 고급스럽고 편안한 데일리룩에 잘 어울리는 브라운 컬러 마블과, 조각조각 빛나는 자개가루가 올라간 네일입니다. 평소엔 단아한 디자인이지만 햇빛을

ohora.kr

 

 

 

+ Recent posts